이용약관 - 원신거래소
마일리지
충전
마일리지
출금
TOP
최근 본 매물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더보기

이용약관

제 장 총칙

 

제 (목적)

이 약관은 원신거래소(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이하 사이트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이용자의 권리의무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용어의 정의)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용어

정의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를 조합을 말합니다.

본인인증

회원의 마일리지 결제보호 및 안전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인증절차 수단을 말합니다.

판매자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구매자

물품을 구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매매보호 서비스

회사가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물품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합니다.

직거래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물품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마이페이지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마일리지 입출금 내역개인전용 입금계좌 확인마일리지 출금 신청물품 대금 결재 확인물품 인수 확인물품 인계 확인 등 회원이 기록을 모아 각 회원이 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마일리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예치해둔 돈을 말합니다.

매출자료

일정기간 동안 사이트를 통해 발생한 회원의 매출액에 대해 회사가 과세기관에 제공하는 신상정보 및 매출내역 등을 말합니다.

 

제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사이트는 이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영업소 소재지전파번호팩스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다만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하고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 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사이트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간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다만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 통지하면서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다만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약관 외 관련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서비스의 종류 및 성질)

①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 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②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판매구매 등이 있습니다.

② 사이트의 중개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인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기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동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④ 중개서비스를 통한 물품의 매매를 위해서는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매매 진행 순서에 따라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서비스 내용의 공지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을 사이트서비스 화면의 공지사항 및 이용안내 게시판 또는 별도의 내용으로 공지하며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변경일 7일 이전에 공지하는 것으로 합니다다만급박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을 공시하고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해서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 (“사이트서비스의 유지중단)

① 사이트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발생하건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버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은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그 내용을 시행 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사태정전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사유 발생 시

④ 위 제3항 각호의 경우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단 시 회사는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 (회원가입 신청)

① 이용자는 사이트는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이용계약은 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관련 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문자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0 (회원가입 승낙)

①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② 9조에 따른 회원가입 신청에 있어서 회사는 필요시 관계법령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만일이러한 회사의 제공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사이트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이름생년월일주소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가입한 경우

2.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

3. 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4.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개인정보가 동일한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

이 경우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문자 또는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제 11 (회원 탈퇴 및 해지)

회원은 이 약관에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탈퇴

1. 회원탈퇴는 회원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사이트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진행됩니다다만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매매절차를 완료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해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매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해지는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②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회원이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게임산업진행에 관한 법률 시행력 제 18조의 제3호의 각 목에 해당하는 물품을 판매하여 게임산업진흥에관한 법률 제32조 제7항을 위반한 경우

▶ 회원에게 제10조 3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신용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 또는 이를 알고 낙찰 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 회원이 물품사기 등 범죄를 유발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휴대폰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회사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 구매의사가 없이 회원의 물품을 판매 신청한 후 구매 거부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

▶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행위의 경우

▶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의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의 경우

▶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 하거나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사의 해지는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사이트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회사는 해당 회원이 마일지를 정산합니다정산 후마일리지가 잔존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요청이 있는 후 10일 이내에 해당회원의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송금합니다.

5.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장 회원 정보 보호

제 12(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회원이 개인 정보에 대한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적용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원활한 상담 및 본인확인 등을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회원이 이를 거부할 경우 회사의 상담에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아이디(ID)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이용목적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거래 진행을 위해 거래 당사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성명전화번호연락처 등)

2. 물품 대금 결제와 수수료 청구를 위해 납부 대행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4. 통신비밀보호법부가가치세법 등 국가기관의 법령에 의한 자료제공요청이 있는 경우

④ 특정 서비스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할 필요가 있을 경우회사는 반드시 회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사전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구해야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장기간(1년 또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로 정한기간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해당 기간 경과 후 다른 회원이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저장 관리하고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회원이 서비스 이용의사를 표시한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⑥ 이용계약이 해지된 겨우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관계 법령 및 운영방침에 의한 경우에는 그에 따라 보관 및 파기합니다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⑦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공개합니다.

⓼ 회원정보의 관리책임자는 회사가 정하는 운영자입니다.

 

제 13(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는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화원이 회원가입을 위하여 제공한 정보는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합니다실명생년월일성별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만약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이를 반영하지 않거나오기입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피해는 회원이 부담해야합니다.

③ 아이디(ID) 및 비밀번호(‘회원가입을 위한 비밀번호’ 및 본인인증서비스를 통한 각종 인증번호 포함이하 비밀번호라고 합니다.)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대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하고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방침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해야하며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피해는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4(정보제공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문자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회원은 원치 않은 경우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1:1문의로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매출자료의 제공

1. 회사는 국세기본법 등 관련 법령 및 기타 과세기관의 요청에 의하여 회원의 매출자료를 과세기관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이벤트 및 행사관련 등의 서비스

④ 기타 회사가 수시로 결정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⑤ 회사는 법령에 의해 회원에게 부과되는 세액 및 본 약관의 동의하에 관계기관에 제공되는 매출자료 등에 대해서는 어떤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제 장 사이트” 중개서비스 이용

제 15(이용제한감점 및 정지)

① 중개서비스 이용 중 발생되는 사고 중 안전 거래 방법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회사가 제공하는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훼손시킬 수 있다고 판단 될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의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알립니다.

1. 월간 결제이용금액이 과도한 경우

2. 판매자와 구매자가 동일인으로 판단되는 경우

3. 결제서비스 제공사 및 발행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결제 이용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③ 사이트이용 제한이 중복 발생할 경우 모든 이용 제한 해제 조건을 갖췄을 경우에만 사이트” 이용제한 해제처리가 가능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의 사유로 인한 거래 상황에 따라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거래감점을 부과할 수 있으며회원 등급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1. 비정상적인 거래 진행

2. 구매거부

3. 판매거부

4. 기타 회사의 판단

⑤ 감점부과 내역 및 감점 현황등 감점과 관련된 내용은 거래 서비스의 신뢰성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⑥ 사이트” 이용제한 상세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정지사유

정지효력

해제조건

로그인 제한

타인(가족명의 가입 시거래 제한 물품

로그인 불가

정지 사유 해결

비밀번호 연속 5회 오류

해킹/사기 사고 발생

명의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기타관리자 판단

거래정지

보안비밀번호 연속 5회 오류

진행 중 모든 거래 정지물품등록 및 판매/구매신청 제한마일리지 사용/출금 제한

정지 사유 해결

탈퇴신청

기타관리자 판단(정산적인 서비스 진행에 심각한 장애 유발 시)

불법사설서버 거래 발견 시

모든 서비스 이용정지불법게임 사설서버 거래물품 즉시 삭제

정지 사유 해결

판매제한

반기 판매대금 합계가 1천 2백만원 이상

게임머니게임 아이템판매 제한

다음(1월 1일 도는 7월 1반기가 도래하는 날

 

제 16(물품등록)

⓵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물품등록 양식에 따라 정확한 정보로 물품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⓶ 판매를 목적으로 등록한 물품에 대한 설명에는 거짓이 없어야 하며, “사이트에서 정하는 양식에 어긋한 양식이나 허위등록으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해야합니다.

⓷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거래방법은 자율거래입니다자율거래를 진행할 때 물품을 전달하거나 인수할 때 발생되는 사고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⓸ 판매자가 입력한 핸드폰 번호 및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때 물품 등록 후 자율거래가 불가능합니다.

⓹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대금 결제수단으로 마일리지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⓺ 물품 판매 대금을 송금 받을 수 있는 출금계좌정보(예금주은행명계좌번호 등)’를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하며, ‘출금계좌정보의 예금주는 판매자의 성명과 동일하여야 합니다판매자의 성명과 동일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서 출금을 보류합니다.

⓻ 물품 등록 및 판매의 제한

1. 매매불가 물품소프트웨어 OEM 제품복제품장물홍보용 무료 또는 할인 상품권습득물형법보건복지부 장관 령 등 각종 법률 도는 규정에 의해 제작유통 판매가 금지된 성인물허가번호 없이 불법 복제된 시중유통 성인물 및 소프트웨어군 형법에 저촉되는 군용품(군복대검망원경 등), 유통 법에 저촉되는 물품회원으로부터 신고가 접수되어 운영자가 불법물로 판단되는 물품계정물품운영자가 판단하여 풍속을 해치거나 판매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은 거래하실 수 없습니다.

2. 게임머니 및 게임아이템 매매한도회사는 판매자의 게임아이템 또는 게임머니 판매대금 합계가 반기 1,200만원 이상인 경우 다음(1월 1일 또는 7월 1반기가 도래하는 날까지 게임머니 및 게임아이템 판매를 제한하며회원은 회사의 이와 같은 조치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⓼ 물품등록정보의 수정

1. 등록된 물품정보는 구매신청 후에는 변경 및 삭제할 수 없습니다.

⓽ 계약의 성립

1.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에 대하여 구매자가 구매신청을 한 경우 물품에 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⓾ 판매자의 의무와 책임

1. 판매자는 입금완료 된 물품에 대하여 구매자에게 판매할 의무가 있으며이를 어길 시에는 제18조에서 규정한 판매거부 벌점이 적용됩니다.

2. 판매자는 물품 등록 정보에 대한 회원들의 문의에 대해 성실히 답변해 주어야 합니다불충분한 설명으로 인한 반품 등의 피해는 판매자의 책임입니다.

3. 판매자는 본인이 등록(판매)한 물품이 해킹 및 사기아이템이거나 매매가 금지도니 물품일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민사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4. 특별한 사유 없이 물품 전달을 지연 시킬 경우 운영자 판단으로 거래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5. 판매자는 게임머니 또는 게임 아이템의 판매를 업으로 하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템 거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여선 안 되며본 약관 제16조 항 2호의 게임머니 및 게임아이템 판매 한도규정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제 17(거래진행)

⓵ 구매자는 구매 신청 한 물품 대금만큼 마일리지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물품을 수령한 이후 구매자의 인수 확인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⓶ 중개서비스 이용 중 거래대금 결제 후거래완료 또는 취소 전에 거래당사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회사가 회원의 매매보호를 위해 거래당사자 간 협의가 완료될 때까지 마일리지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⓷ 판매자의 물품 전달

1. “사이트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확인 및 물품 인계요청 통지를 받은 구매자는 구매자에게 물품을 안전하게 인계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사이트로부터 물품 전달 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통지 받은 시간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구매자에게 물품을 전달해야 합니다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거래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제18조에 따라 구매자와 합의하여야 하며거래취소 요청시간으로부터 48시간이 경과하여도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해당 거래는 취소 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 또는 구매자는 상호 연락을 통하여거래일 시간 등을 협의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가 물품 전달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5. 판매자의 물품 전달 지연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으며물품 전달 지연으로 인하여 구매자에게 피해를 주었을 경우 판매자가 책임을 집니다.

⓸ 판매자가 물품을 전달하였음에도 불구하고게임 개발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이상으로 구매자가 물품을 전달 받지 못한 경우구매자는 즉시 사이트로 판매자에 대한 대금지급 중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구매자가 대금지급 중지신청을 하지 않거나, “사이트는 대금지급을 한 후에 중지 신청을 한 경우에회사는 입금된 거래액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⓹ 판매자와 구매자는 사이트를 통하여판매자는 계정정보 전달을 클릭하고 구매자는 판매자로부터 온 계정 정보를 확인’, ‘아이디 수령완료를 클릭해야 합니다구매자가 계정 정보 확인을 하지 않았을 경우회사는 판매자에 대한 대금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⓺ 물품대금의 판매자 송금

1. 물품을 전달받은 구매자가 아이디 수령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물품수령을 사이트로 통보한 경우회사는 거래금액에서 제21조에서 규정한 수수료 및 기타 미납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판매자에게 적립합니다.

2. 구매자의 구매완료 지연으로 인한 적립지연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 책임이 없으며 구매자가 책임집니다.

3. 거래자간의 분쟁이 발생 된 경우 회사에 분쟁이 접수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하도록 분쟁 해결을 위한 행위가 진행 되지 않을 시회사는 구매자에게 인수확인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전항에 따른 경우 물품대금 지급 7일 전 회사는 구매자에게 해당 내용 통보 및 의사표시를 요청하며물품대금 지급일이 경과하도록 구매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인수확인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하며 이에 따른 책임은 거래당사자 간에 부담합니다다만회사가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자가 취소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취득하게 되는 이자 수입은 회사가 물품대금 결제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서의 성질을 가지며회원은 이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18(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⓵ 판매자와 구매자는 거래 상대방의 구매거부판매거부 행위를 회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⓶ 거래 시에는 신고 및 신청이 이루어져야 하며 신고가 없을 경우회사는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⓷ 판매자와 구매자는 신고하기를 통하여상대방에 의해 회사에 접수된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 신고 내용에 대하여 의견 진술의 기회가 있으며이는 신고가 회사에 접수된 후 3일 이내에 하여야합니다신고 접수 후의견 진술이 없을 경우 회사는 상대방의 신고내용을 인정하고 것으로 간주하고 거래 종료하며상대방의 신고에 대하여 의견 진술을 한 경우는 운영자가 판단하여 제15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⓸ 구매자 및 판매자가 자진해서 구매거부 및 판매거부를 신청한 경우에는 제15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으며등록된 게시물은 거래 취소가 됩니다.

⓹ 판매거부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자가 판매거부 의사를 밝혔을 경우

2. 자율 거래에서 입금확인 후 판매자와 연락 되지 않거나 연락처 정보가 불량인 경우

3. 판매자가 물품 전달을 약속한 후 물품을 전달하지 않은 경우

4. 판매자가 물품 등록 시 선택한 것과 다른 거래 방법을 강요할 경우

5. 판매자가 제시한 거래방법에 대하여 합의되었음에도 불구하고판매자가 다른 거래방법을 제시하는 경우

⓺ 구매거부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매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구매거부 의사를 밝혔을 경우

2. 자율 거래에서 입금확인 후 구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연락처 정보가 불량인 경우

3. 구매자가 판매자가 제시한 거래방법에 대하여 합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따른 거래를 하지 않을 경우

 

제 19(구매안전보호 서비스)

⓵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이러한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회사가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님이다.

⓶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회사는 거래취소거래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⓷ 구매안전보호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회원은 회사가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대금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⓸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 및 물품에 대하여구매안전보호 서비스 서비스가 종결된 경우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합니다.

⓹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구매안전보호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⓺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오용악용함으로서사회질서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또는 회사가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회사는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⓻ 구매안전보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회원 가족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본인인증 서비스의 인증번호 관리 소홀로 인한 위변조사고

3. 아이디로그인 비밀번호보안비밀번호 관리소홀로 인한 위변조사고

 

20(반품 및 환불규정)

⓵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하는 경우 회원의 자율적인 판단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중개서비스 이용 거래의 반품 및 환불은 거래 당사간의 합의에 의하여 진행하며회사는 당사자간의 합의반품환불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⓶ 회사가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하기 전이면구매자는 수령한 물품에 대한 환불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사는 환불에 대하여 판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구매자에게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⓷ 구매자가 아이디 수령완료를 클릭하여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이 회사로부터 송금된 후에는 회사는 반품 및 환불 과정에 일체 관여하지 않고 거래당사자와 협의로 진행합니다.

⓸ 구매자가 반품을 하려면 사전에 판매자와 연락을 취하여 서로 합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 쌍방이 개별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⓹ 구매자가 부당하게 반품한 경우판매자가 회사로부터 물품대금을 송금 받기 위해서는 구매자의 동의서구매자에게 대항할 수 있는 법원의 판결 등을 첨부하여 대금의 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⓺ 회원의 자율거래에 의해 발생하는 사기 등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 5장 사이트” 이용 수수료

제 21(수수료의 내용)

⓵ 거래 시 발생되는 모든 수수료 및 이용요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⓶ 회사가 부과하는 수수료는 물품의 광고효과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이용료로서부과되는 수수료는 물품 등록 수수료사진등록 수수료거래 수수료로 구분됩니다.

1. 물품 등록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2. 사진 등록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3. 거래수수료는 회사의 규정한 바에 따라 판매자에게 부과합니다.

4. 구매시의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⓷ 수수료는 거래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었을 때 판매자에게 부과 됩니다.

⓸ 마일리지 충천거래마일리지 출금 수수료의 내용은 홈페이지 이용안내의 수수료 정책에 준하여 운영됩니다.

 

제 22(수수료 부과 방법)

회원들의 매매 거래가 정상적으로 종료되면 제21조에서 규정한 해당 거래의 수수료와 판매자의 미납수수료를 물품 대금에서 제외하고 판매자에게 마일리지로 적립합니다원단위 이하는 절삭합니다.

 

제 23(수수료 불과의 예외)

⓵ 회사가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결정한 거래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⓶ 구매자가 구매 거부하거나 물품을 반품한 경우에는 어떤 수수료도 부과하지 않습니다구매자가 거래완료’ 버튼을 클릭하여물품대금이 판매자에게 송금 된 후에 반품이 발생한 경우 해당거래로 징수된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⓷ 그 외에 운영자가 판단하여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때에 수수료 부과의 예외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4(마일리지보너스마일리지포인트)

⓵ 마일리지란 회사에서 지정한 관련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화폐를 지칭하며 1:1비율의 현금으로 환산이 가능합니다.

⓶ 회사는 물품의 거래가 종료되었을 때 판매대금을 판매자에게 마일리지로 적립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⓷ 회사는 서비스 차원에서 회원에게 거래 시 또는 이벤트 시에 임의적으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⓸ 모든 충전수단에 대해서는 마일리지 충전하였을 경우이에 대한 결제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하며결제 수수료 역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⓹ 부당한 방법이나 위법한 행위로 취득한 마일리지에 대해서는 회사는 지불할 의무가 없습니다.

⓺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마일리지는 전액 환불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단 3항에 의하여 부여된 포인트는 전액 삭제 되며11조에 의하여 진행됩니다.

⓻ 시스템 장애 등의 요인에 따라 마일리지 입금 및 출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⓼ 환불이 가능한 계좌번호 없을 시에는 마일리지는 삭제 될 수도 있습니다.

⓽ 회사는 마일리지에 대한 금융이자 지금 의무가 없습니다.

⓾ 마일리지 출금

회원이 마일리지 출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 명의와 동일한 명의의 통장을 출금계좌 인증하여야 합니다.

마일리지를 출금한 경우 이에 대한 출금취소는 불가능하며출금 수수료 역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마일리지 출금 서비스는 출금 가능 마일리지만 출금 가능합니다.

⑪ 마일리지보너스 마일리지포인트 소멸

고객이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포인트는 모두 소멸되어 재 적립되지 않습니다다만마일리지의 경우 회원 자격 정지의 경우회사는 마일리지를 보관하며회원은 정당한 출금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된 포인트는 제공 및 적립 시 안내되는 사용기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사전 안내 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의 효력은 사라지게 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보너스 마일리지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⑫ 마일리지 충전 수단 및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충전수단

출금가능

계좌이체

구매전용

계좌이체

 

제 장 면책 조항

제 25(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회원들에게 온라인 상의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물품 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회사는 이에 준하는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또는 고장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물품등록정보의 오류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과 링크제휴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 또는 계약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또한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사실진위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안전성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물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다만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권리를 침해하거나 거래와 상관없는 내용 게재 및 법 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거래취소거래중지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에 연결(하이퍼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회사와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사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에 행해지는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지지 아니 합니다.

 

제 27(관할 법원 및 준거법)

① 회사의 요금체계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될 경우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이를 해결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28(기타)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경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제 장 부칙

① 이 약관은 2020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사이트는 회원 상호간의 온라인 게임 물품 매매거래를 중개하는 사이버 거래장소(Online Marketplace)입니다따라서물품 결함물품 정보 오류이용자간 사기행위반품 등 회원간 거래행위에서 발생되는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분쟁은 회원들 사이에서 직접 해결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